자가 미백관리 VS 치과레이저미백술 2019년 3월 25일 – Posted in: 블로그

자가 미백관리 VS 치과레이저미백술

깔끔한 외모 세련된 패션스타일로 인해 남들보다 돋보이는 존재감에 주목받는다 해도 누렇게 변색된 치아나 착색된치아를 내보인다면 실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하얗고 깨끗한 치아를 관리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꾸준하게 관리한다고 하면 치아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잔신있게 웃는 얼굴을 통해 호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얗게 빛나는 치아 그리고 환한미소는 보는 사람들까지 기분좋게 만드니 좋은인상을 위해서 치아미백 에 대해서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보는 것! 어떨까요? 치과에서 하는 레이저시술부터 시작해서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제품까지 다양합니다.

사람의 치아는 녹차와 커피 홍차 등으로 흔하게 접하는 음식물과 흡연 그리고 노화현상으로 인해 누렇게 변해갑니다. 치과에서 시술하는 치아미백시술은 고농도 특수미백 약제를 바르고 레이저를 사용해소 변색된치아를 희고 밝게 만들어 줍니다.

스케일링과 칫솔질 때문에 해결되지 않는 치아 색을 빠른 시간안에 밝고 희게 회보시미는 치료로써, 시술 뒤 바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게 장점이며, 보통 한 번 시술시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리고, 2~3회 시술 한다고 가정할 시 원하는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술 중에 치아가 시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치아와 잇몸상태를 미리미리 확인하고 충치칠 그리고 스케일링을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를 보이지만 보통은 한달에 회당 25만원정도 이며, 자가 미백관리 까지 받는다 포함하면 3회 기준으로 70만원 정도입니다.

레이저미백 시술 뒤 집에서 스스로 자가 미백관리를 하면서 하연치아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가 미백은 환자 치아에 맞게 틀을 제작해서 저농도의 약품을 사용해서 미백을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틀에 미백약품을 바르고 2~3시간 착용한다고 하면됩니다. 과정은 2~4주 과정입니다. 치과엥서 진행하는 미백에 비하여 즉각적인 효과는 비록 떨어질지 모르지만 미백의 정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틀만 보관한다고 하면 미백약품을 구입해서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미백관리 시에는 홍차, 커피, 카레 는 금기음식입니다.

치과에서 한번 시술 받았다고 해서 관리를 소홀히 하게되면, 치아는 금세 변색되 꾸준한 관리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가벼운 착색은 3~7개월 정도 스케일링하는 것만으로 미백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과시술보다 비록 만족도는 떨어질 수 있겠지만 손쉽게 치아미백을 할 수 있는 제품또한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활용해봐야 합니다. 칫솔질을 깨끗하게 하는것은 기본이며 시술 뒤에 하얗게 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미백치약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치아에 착색효과를 주는 담배와 커피는 피해야하고 치아 색깔을 밝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착색이 잘되는 음식을 즐겨먹게되면 변색정도는 배가됩니다. 특히나 커피나 카레, 홍차는 다른 음식에 비해 색소 침착정도가 강합니다. 미백관리를 할 시 카레는 피하는게 좋으며 녹차와 커피 등 음료를 마실 떄 빨대를 이용해서 치아에 닿지 않게 해야하며 오랜시간 입에 머금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음식을 먹은 뒤 재빨리 입안을 헹구는 것 또한 착색을 막는데 도움이됩니다. 흡연은 누런이가 되는 정말빠른 지름길입니다.

미백관리? 치아미백 에 대한 QnA

치아미백 시에 치아에는 손상이 없을까요?

치아미백은 미백제 주성분 과산화수소가 치아의 가장 바깥층 법량질 내부의 색을 결정하는 요소에 영향을 줘서 진행되 미백제가 치아를 깎아내는 것은 아닙니다. 미백제가 치아에 손상을 주는 것은 아닐지라도 과하게 사용된다면 치아가 부식되거나 약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미백을 하고 싶은데 이가 시리네요ㅠㅠ 미백치료 해도 될까요??

미백치료를 하기전 치아에 시린증상이 있다고 하면, 이때 미백치료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미백치료 후 보통 환자들은 시린증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원래 시린증상이 있었다 가정하면 더욱더 시리게 되기 때문에 악화될 수 있습니다. 먼저 시린이에 대한 치료를 한 뒤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기다린 뒤 진행하는 것이 안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