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유발 하는 음식 vs 입냄새 줄여주는 음식 2021년 5월 6일 – Posted in: 블로그

입냄새 유발 하는 음식 vs 입냄새 줄여주는 음식

입냄새 유발하는 음식

  1. 마늘, 양파
    이유는 굳이 설명 안해줘도 되겠죠..? 한국인들의 즐겨먹는 소울푸드인 양파와 마늘은 입냄새를 만드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마늘하고 양파는 황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심한 입냄새가 납니다. 황 성분은 입에 오래 머물 뿐 아니라 혈액에 흡수되는 특징이 있어, 입냄새가 오래동안 지속됩니다.
  2. 커피(믹스커피)
    커피는 직장인들이 절대 버릴 수 없는 존재죠..  잘 맡아보면 입냄새는 믹스커피 하고 비슷하빈다. 믹스커피가 포함된 프림은  단백질의 한 종류입니다. 단백질은 유황성분과 질소가 가지고 있어 분해되는 과정에 심한 냄새가 나빈다. 믹스커피가 가진 설탕 또한 입냄새를 만듭니다.
  3. 산이 강하게 들은 식품 (ex.오렌지, 귤)
    귤은 건강에만 좋은  줄 알았는데 단점이 하나 있었네요~ 귤과 오렌지에는 산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입안 박테리아 때문이빈다. 산성분은 박테리아 생존을 더불어 오히려 증식을 더 용이하께 합니다.

 

입냄새를 줄이는 음식


  1. 물은 입냄새 제거에 있어 가장 탁월합니다. 구취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입안이 건조해서인데 물을 마시게 되면 입안 건조함이 해결됩니다. 그리고 침분비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2. 녹차
    녹차안의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입안에 서식하는 박테리아 세균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며, 카테킨성분은  구강내 세균번식을 억제해서구취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3. 마른김 
    김에 풍부한 피코시안이라는 물질은 메틸머르캅탄이나 트리메틸아민 성분을 분해해서 입냄새를 제거해줍니다. 하지만 들기름이나 참기름이 발라진 구운김이 아니라 김 자체를 먹을 때 입냄새제 거에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