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산화수소로 치아미백 해보자! 2019년 6월 24일 – Posted in: 블로그

연예인처럼 빛나고 하얀이는 많은사람들이 젊고 활기차고 좋은 인상을 주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나이를 점점 먹어 담배를 피우거나 카페인을 섭취하게 될 시 치아표면에 물이들며 누렇고 칙칙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과산화수소가 포함되어있는 치아미백 제품을 이용하거나 직접적으로 과산화수소를 이용해서 치아미백제를 만들어 사용하게 되는 이러면 이가 시릴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치아미백제품 또는 집에서 만든 치아미백제를 사용해서 안전하게 치아미백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치아미백 상품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백치약을 이용해보자

온라인과 근처약국 또는 슈퍼마켓을 통해서 과산화수소가 포함된 미백치약을 구입하면됩니다. 효과를 볼려면 최소 한달동안 하루에 2번이상은 미책치약을 이용해서 이를 닦아야 합니다. 과산화수소 표준농도는 3.5%이고 이보다 높은 고농도 과산화수소가 포함된 제품을 구입해야합니다. 미백치약에 있어서 과산화수소가 포함되어있는 상품들은 이가 시릴 가능성이 높아 주의성이 필요합니다. 위에 언급한것처럼 미백치약으로 하루에 두번이를 닦습니다. 미백효과가 나타날려면 평균 4~6주정도 걸립니다. 미백치약은 음주와 흡연으로 인해 생긴 치아표면에 발생된 변색만 제거가 가능합니다. 뛰어나고 강한 미백효과를 위해서 치약하고 더불어서 다른 치아미백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안전을 위해서도 인증마크가 붙은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바르는 치아미백제를 이용해보자

몇몇 회사에서는 치아에 칠하거나 바르는 과산화수소 미백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미백제는 펜 그리고 브러시가 달린 병등 다양한 형태로 나옵니다. 여러제품들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맞는 제품을 골라야 하고, 병에 달린 브러시에 비해 펜처럼 생긴 제품이 사용하는 것은 더욱 쉽습니다. 2주동안 잠자리 들기전에 바르는 치아미백제를 사용하는게 좋으며, 포장에 적혀있는 주의사항에 따라 치아와 잇몸이 매우 예민하게 반응할 시 바로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미백젤일 채워져 있는 트레이를 이용해보자

3% 과산화수소가 포함되어있는 미백젤이 채워진 트레이는 이를 하얗게 만드는데 있어 효과적입니다. 일반 미백젤 트레이를 의사처방없이 구입하거나, 치과에서 미백젤 트레이를 처방받으면 됩니다. 이러한 미백젤 트레이는 대부분 사람들이 구강구조에 맞게 되어있으며 개개인 차이를 고려해서 만들어진게 아닙니다. 치과에서 자기에 맞는 구강구조에 맞게 트레이를 맞춰준 뒤 고농도 과산화수소를 사용할 경우 더 강한 치아미백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입안에 문 뒤 포장에 적혀있는 시간동안 그대로 있습니다. 보통 2주동안 하루에 3번 30분동안 트레이를 물고 있어야합니다. 이가 심하게 시릴경우에는 트레이사용을 중단하게 되면 왠만하면 더이상 시리지 않습니다. 지속 사용 유무는 치과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붙이는 치아미백제를 사용하자

치아에 붙이는 치아미백제는 신축성이 있고, 과산화수소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신축성이 있고 미백성분이 들어있고 과산화수소에 민감한 잇몸에 닿지 않게 치아미백제품을 원한다고 하면 치아에 붙이는 치아미백제를 사용해야합니다. 트레이를 사용했을 시 잇몸이 예민하게 반응하면 붙이는 치아미백제를 사용하는게 좋으며 치아와 잇몸경계 아래에 붙이면 됩니다. 이를 얼마나 하얗게 만드는지 구강이 얼마나 예민한지에 따라 붙이는 치아미백제를 구입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르고 강한 미백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이있읜 선택해보는게 좋습니다.

과산화수소로 구강청결제를 이용해보자

과산화수소를 물에 섞은 뒤 만든 구강청결제는 장기간 사용해도 안전합니다. 또한 과산화수소로 만들어진 구강청결제를 이용해서 입을 행굴 경우 이를 하얗게 만들어주며 치아변색을 방지하는데 있어 도움을 줍니다. 치아미백을 하고 세균방지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매일 과산화수소를 이용해서 만든 구강 청결제를 이용해서 입을 헹궈줍니다. 가까운 약국애 구입할 수 있는 2~3.5% 과산화수소를 사용합니다. 이보다 농도가 더 높은 것은 구강에 사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럼 어떻게 만들까요?

과산화수소 1컵과 증류수 1컵을 섞어준 뒤 이렇게 만들어진 구강 청결제로 30~1분정도 입안을 구석구석 헹궈줍니다. 헹구는 것을 마친 뒤 입안이 따가워졌을 경우 구강 청결제를 뱉습니다. 물로 입안을 헹궈주고 건강상 위험이 될 수 있어 구강청결제는 삼키지 않는게 좋습니다.